브레이브 걸스, 최근 유튜브 알고리즘 화제의 주인공 그녀들은 누구? (ft. 프로필 및 댓글 영상 유튜브 떡상 정리)
1. 도입
최근 브레이브 걸스가 4년 전 발매한 곡(롤린)이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고 화제가 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이다. 유튜브 파급력에 편승하여, 신화를 창조한 그녀들은 잠깐 화제가 되다 없어질 줄 알았는데 모든 게 믿기지 않는다, 우리에게 당장 내일이 급하고, 30대가 되어 돈을 벌어 생활을 해야 했는데, 유튜브 덕에 모든 것이 바뀌게 되었다.
사실 브레이브 걸스는 롤린이 이렇게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게 된 행운을 잡기 전에는 팀해체까지 고려하였다. 멤버 중 둘째인 유정이 31세에 이르기까지 처음 기획사의 의도와는 다르게 팀은 대박을 치지 못했다. 때문에 이제는 안 되겠다. 우리 그냥 빨리 정리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이렇게 이야기한 것이 저번 주의 일이었다고 한다.
이에 이처럼 역주행의 신화를 차지한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을 한번쯤 감상할 필요가 있겠다. 나흘 만에 조회수 300만 회를 찍은 영상, 2월 27일부터 4년 전 노래가 주요 음원 차트에 모두 진입하는 역주행 현상을 쾌거를 이룬 영상, 음원 강자 아이유마저 누른 영상은 아래에 있다. (롤린의 댓글 모음 영상)
브레이브 걸스 롤린 댓글모음
2. 프로필
이제 그녀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데뷔는 2011년에 5인조로 했지만, 3명이 2016년 탈퇴하고, 5명이 영입되며, 2017년 두 명이 또 탈퇴, 2018년 1명 탈퇴, 결과적으로 4인조인 민영, 유정, 은지, 유나로 활동하게 되었다.
멤버들의 목표는 한국의 푸시캣 돌스가 되는 것이며, 소속사는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이다. 사실 롤린은 2017년에 출시되었을 때, 지금처럼 음원차트를 1위 찍을 정도의 신화급은 아니었으나, 출시 당시에도 그녀들이 인생 곡이라 표현할 만큼 반응이 좋았기에, 2018년 롤린 새 버전을 발표하기도 했다. 국방 TV 음악 방송 프로그램 위문열차에 매우 많이 참석하였다.